제1조(목적) 이 약관은 인텔네스트(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정보공유사이트(이하 “인텔네스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인텔네스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가. “인텔네스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및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아울러 가상의 영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나. ‘이용자’란 “인텔네스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인텔네스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주고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다. ‘회원’이라 함은 “인텔네스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인텔네스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라. ‘비회원’은 회원 가입하지 않고 “인텔네스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가. “인텔네스트”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텔네스트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나. “인텔네스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통해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다. “인텔네스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라. “인텔네스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인텔네스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마. “인텔네스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인텔네스트”에 송신하여 “인텔네스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바.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추가 및 변경)
가. 인텔네스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카테고리 별로 회사가 지정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제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라. 회원이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안전 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직거래 신고 시 전문가는 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5조(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가. 회사는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전화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통보하며, 연락이 되지 않거나 긴급한 상황 등의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판매/구매관리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와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1) 불법 홍보, 직거래 또는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정지
① 인텔네스트 관리자는 이용자의 불법적 홍보행위, 직거래 행위,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 등을 엄격히 모니터링/필터링하여, 적발 시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 1회 경고
2회 5일 이용정지
3회 29일 이용정지
4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2) 직거래 유도 행위
① 회사는 직거래유도행위에 대하여 그 적발횟수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해지 시로부터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적발횟수 차감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 1회 경고
2회 5일 이용정지
3회 29일 이용정지
4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② 전항의 적발횟수는 최종 직거래유도행위 적발일로부터 6개월 동안 적발되지 않는 경우 1회씩 차감됩니다. 다만, 적발횟수 4회로 인하여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적발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매매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행위,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행위, 불법통신과금서비스 이용행위 등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중개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판단에 따라 전문가의 경과실로 인한 회원자격의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사유가 발생 시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통해 전문가가 자진시정을 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① 다른 마켓서비스사이트 (혹은 유사 오픈마켓)의 제3의 의뢰인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② 회사는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해당 회원에 대하여 적발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행위로 인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재판매 목적의 거래 1차: 경고
2차: 일정 기간 이용 정지
3차: 영구 이용 정지
5) 무재고 재판매 행위: 무재고 재판매란 스스로 서비스를 보유하지 않은 전문가가 등록한 유사 전문가에게 주문, 의뢰인에게 발송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전문가 회원이 위와 같은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무재고 재판매 1차: 경고
2차: 일정 기간 판매 정지
3차: 영구 판매 정지
6) 장기휴면회원: 회사는 전문가 회원이 3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판매중인 서비스를 중단처리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2항에 따라 자동 탈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판/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의 자동탈퇴 및 개인정보 보관, 파기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별도 규정에 의하여 관리합니다.
7) 금지행위
① 허위 구매확정 요청 금지: 허위 구매확정 요청 금지란 완성된 작업물을 전달하지 않은 상태에서, 의뢰인에게 작업물 발송처리 및 구매확정을 요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 의뢰인의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판매 제한, 서비스 등록 가능 개수 제한 등의 패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2차 발송일 안내 누락 금지: 2차 발송일 안내 누락 금지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1항에 의거, 의뢰인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내에 상품을 발송하지 못한 경우 이 사실에 의뢰인에게 알려야 함을 의미합니다. 등록 작업일을 초과하는 서비스거래건의 경우 작업소요일 합의를 통해 거래진행을 하며 1차 발송 지연 시 이에 대한 사전양해를 구한 후 2차 발송 가능일에 대한 의뢰인의 안내를 진행합니다. 발송 지연 미안내로 인한 의뢰인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차: 1차 경고 조치 및 해당 서비스 선택사항 조정이나 일시 판매중단 조치
2차: 2차 경고 조치 및 전 서비스 판매중단 조치
3차: 3차 경고 조치 및 신규서비스 등록 제한이나 이용계약 해지
③ 전문가가 서비스의 주문취소, A/S, 환불과 관련한 이용정책을 위반하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부당 A/S거부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2차: 해당서비스 판매중지
3차: 전 서비스 판매중지 및 신규서비스 등록제한 (부당 A/S거부 횟수는 3개월간 유효하며, 3개월 후에 삭제 처리됩니다.)
2. 임의 취소/임의 환불 1차: 1차 경고 조치 및 해당서비스 선택사항 조정이나 일시 판매중단 조치 (경중에 따라 서비스 등록 제한)
2차: 2차 경고 조치 및 신규서비스 등록제한
3차: 3차 경고 조치 및 정산중지
④ 연락두절: 연락두절이란 전문가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전화 또는 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의뢰인 또는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전문가는 정상적인 서비스판매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될 때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서비스판매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환불, A/S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전문가의 연락두절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연락두절 1차: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2차: 1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2차 경고, 직권으로 환불처리 및 해당 전문가의 전 서비스 판매중지, 신규서비스 등록제한
3차: 2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정산 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
※ 1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2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3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의뢰인의 문의 처리 지연(미처리) 및 불만족: 전문가는 의뢰인의 문의(거래 메세지, 연락가능번호 등을 통한)를 신속하고 성실히 처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일정기한 내 전문가의 답변의 처리 유무에 따라 처리율을 판단하고, 전문가 답변의 의뢰인 만족도를 조사하여 전문가의 답변 만족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의뢰인 문의에 대한 전문가의 처리율 및 만족도가 저조한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1차 의뢰인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경고 및 개선요청
2차: 해당 상품 판매중지 및 개별 CS교육
3차: 전 서비스 판매중지 및 신규 서비스 등록제한
8) 추가 아이디 통한 물품 등록: 사업자회원이 추가 (개인)아이디를 사용하여 최초 가입 아이디와 동일한 대분류 카테고리 내에 물품등록을 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회원자격 정지, 서비스판매 제한, 등록서비스 노출 순위(이하 “인기도”) 감점, 서비스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인텔네스트, 모바일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② 부당 또는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 닉네임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③ 거래이행을 위한 의뢰인 또는 회사로부터의 연락 회피나 제15조 나항에 의한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제12조 가항에서 규정한 회원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해태한 경우
④ 게시판(예시: 도와주세요) 등을 통하여 불법정보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⑤ 인텔네스트, 모바일정보,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⑥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⑦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인텔네스트모바일이나 툴을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경우
⑧ 인텔네스트모바일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⑨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⑩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⑪ 모바일메세지 또는 거래메세지를 이용한 대화, 서비스 평가의 내용 중 욕설, 비방 혹은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⑫ 전문가가 안심번호 형태로 거래 전 연락처를 공개한 후, 의뢰인에게 직거래를 요청한 이력이 적발된 경우 또는 의뢰인이 전문가의 안심번호로 연락하여 직거래를 유도한 이력이 적발된 경우
⑬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10) 응답지연, 주문 취소, 작업일 미준수: 전문가는 [마이인텔네스트] 내 응답률, 주문 성공률, 작업일 준수율 등이 타 전문가 대비 현저히 낮은 전문가에 대해 회원자격 정지, 서비스 판매 제한, 등록 서비스 노출 순위(이하 “인기도”) 감점, 서비스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 및 중개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매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매매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가. 이용자는 “인텔네스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나. “인텔네스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의하여이전에회원자격을상실한적이있는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2년이 경과한 자로서 “인텔네스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인텔네스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인텔네스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라.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가. 회원은 “인텔네스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인텔네스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나.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인텔네스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인텔네스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인텔네스트”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상품을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인텔네스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인텔네스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다. “인텔네스트”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인텔네스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라. “인텔네스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가. “인텔네스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인텔네스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나. “인텔네스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인텔네스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가. “인텔네스트”이용자는 “인텔네스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인텔네스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나. “인텔네스트”는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 “인텔네스트”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가. “인텔네스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나. “인텔네스트”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다. “인텔네스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라. “인텔네스트”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인텔네스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바.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사. “인텔네스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아. “인텔네스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차. “인텔네스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해두지 않습니다. 아울러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가 거절될 경우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인텔네스트”의 의무)
가. “인텔네스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나. “인텔네스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1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가.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제7조)의 경우를 제외한 나머지 상황에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나.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인텔네스트”에 통보하고 “인텔네스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인텔네스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인텔네스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제14조(연결“인텔레스트”와 피 연결“인텔레스트” 간의 관계)
가.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나.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가. “인텔네스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인텔네스트”에 귀속합니다.
나. 이용자는 “인텔네스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인텔네스트”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인텔네스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다. “인텔네스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6조(분쟁해결)
가. “인텔네스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7조 손해배상, 면책조항 등
가.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나.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8조 (회사의 면책)
가.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서비스 판매진행의 관리, 의뢰인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발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취소요청으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텔네스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서비스의 하자, 서비스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허위성, 위법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 등의 정확성, 안정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바.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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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서비스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20조 (기타 조항)
가.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에 불편함을 초래하는 문제에 대한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그 문제 해결을 위해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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